(서울=연합뉴스) 이신영 기자 = 한국 축구대표팀이 이란을 꺾고 2022 카타르 월드컵 최종예선에서 조1위로 올라선 지난 24일 편의점 맥주 매출도 급증했다.
이마트24는 축구 경기가 열린 전날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직전 주 같은 요일보다 맥주는 21%, 안주류는 17% 매출이 늘었다고 25일 밝혔다.
또 스낵(14%)과 숙취해소음료(26%)도 함께 잘 팔렸다.
시간대별로는 경기 시작 전인 오후 7∼8시의 맥주 매출 증가율이 36%로 직전 주 같은 시간 대비 가장 높았고, 경기가 끝난 뒤인 밤 10∼11시 증가율이 26%로 두 번째로 높았다.
이마트24 관계자는 "지난주에는 맥주가 가장 잘 팔린 시간대가 오후 8∼9시였던 점을 고려하면 고객들이 축구 경기를 시청하면서 함께 즐기기 위해 미리 맥주를 구매해둔 것으로 보인다"고 분석했다.